Unity Asset Store의 Mine Tileset을 사용했습니다. 텍스쳐부분만 사용할 거라 다른 파일은 삭제해 드라이브에 업로드했습니다. Assets -> Import Package -> Custom Package로 불러와주세요.
팔레트를 저장할 Palettes 폴더와 타일을 저장할 Tiles 폴더를 생성합니다.
Hierarchy창에서 타일맵을 생성합니다.
Grid와 Tilemap이 생성되면서 격자무늬가 보이게 됩니다.
우측 하단에 Open Tile Palette를 클릭합니다.
(이미지에 Tilemap이라고 되어있는데 실수로 변경을 못했습니다. Ground로 바꿔주세요!)
Ground를 만들고, 아까 생성한 Palettes폴더에 저장합니다.
MineTile의 Ground폴더에서 이미지 파일을 Tile Palette로 드래그하면 이미지가 들어가게 됩니다. 파일 저장 창이 뜨면 Tiles폴더에 저장해주세요.
Edit 선택 -> Pointer(s)로 영역 선택 -> Move(m)로 타일을 움직일 수 있습니다. 지우는 것도 동일한 방식으로 할 수 있습니다.
타일을 게임에서 사용할 지형으로 미리 배치해놓는게 편합니다.
브러쉬를 선택하고 타일의 영역을 지정하면 Scene에 그릴 수 있습니다.
Decoration 타일맵을 추가로 생성합니다. 저장은 Palette에 해주세요.
데코레이션으로 사용할 이미지를 넣고, 저장 창이 뜨면 Tiles에 저장합니다.
그릴 때 Active Tilemap이 Decoration인지 확인하세요.
마지막으로 Background 팔레트를 만들고, 배경을 그려줍니다.
Tip) 스포이드 툴(i)로 Scene의 영역을 지정해 그려진 타일을 복사해서 빠르게 그릴 수 있습니다.
Background 타일맵은 뒤쪽에 있어야 되기 때문에 Order in Layer를 -1로 설정합니다.
Ground 타일맵에 Tilemap Collider 2D를 추가하고, Layer를 Ground로 설정합니다.
추가로 Composite Collider 2D를 추가합니다. 각 타일마다 Collider 설정된 것을 합쳐 하나의 Collider로 만들어줍니다. Rigidbody 2D는 자동으로 생성되는데 Constraints에서 전부 Freeze 체크합니다.
카메라가 따라오지 않아서 밖으로 나가면 안보입니다.
다음 포스팅에서 Camera Follow 기능을 추가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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